T-broad 기남방송 > 지역언론고 출판

본문 바로가기
지역언론고 출판>지역방송>T-broad 기남방송
■ T-broad 기남방송

본문


‘GBC-KCN’의 법인명인 ‘한빛기남방송’은 2006년 그룹 전체 케이블TV 방송사업 명칭이 ‘T-broad’로 변경되자 ‘T-broad 기남방송’ 이라고 방송국 이름을 변경했다. T-broad는 전국적으로 77개 케이블TV 방송권역 중 22개 권역에서 22개 케이블TV 방송국을 소유한 국내 최대 복수 종합유선방송 사업자인 MSO(Multiple System Operator)가 되어 방송과 초고속 인터넷, 인터넷전화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T-broad 기남방송’은 평택·용인·이천·안성지역이 방송권역이다. 평택시에 본사와 방송제작·송출 설비를 갖추고 45만 가입 세대에 15년간 디지털 방송 서비스를 통해 지역 주민의 난시청을 해소하고 초고속 인터넷을 서비스 하고 있다.
‘T-broad 기남방송’은 방송 채널 중 4번을 지역채널로 활용하고 있으며 ‘티브로드 경기뉴스’, ‘우리동네 정보통’, ‘티브로드 초대석’, ‘시사기획 이슈앤이슈’, ‘엄마가 간다’, ‘시장 속으로’, ‘티브로드 정보광장’ 등 지역 밀착 프로그램도 제작해 24시간 편성·송출하고 있다.
‘T-broad 기남방송’은 지역방송 외에도 중·고교생 장학사업, 불우이웃돕기, 다문화가족 고향 방문 지원, 평택항마라톤대회, 노래자랑 프로그램 진행 등 매년 공익사업을 펼치 고 있다.



| T-broad 기남방송 사옥 |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