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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통신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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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정보화 추진, 홈페이지 운영, 정보통신 보안관리, 정보화 교육, 전자결재 및 새올행정시스템 운영, PC 및 소프트웨어 보급, 도로기반시설물 DB 구축, 수치지형도 갱신 구축, 공간통합정보시스템 및 항공사진관리 시스템 구축, 통신시설장비 유지관리, 인터넷전화서비스 전환, 통계조사 등을 주 업무로 한다.
시 전반에 걸쳐 산재된 정보화 실태 및 문제점을 분석해 평택시 지역정보화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시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 침해사고에 대응하고 정보자산 을 보호하기 위해 전자정부 정보보호 관리체계(G-ISMS)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 통신 이용환경이 아날로그방식에서 디지털방식으로 변화함에 따라 2011년부터 행정전화시스템을 인터넷전화시스템(IPT)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사용자의 증가로 무료 무선인터넷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전자결재시스템인 온나라시스템을 2009년 도입했으며, 행정업 무의 전산화를 위해 새올행정정보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행정정보망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행정처리 시스템의 속도향상과 노후된 컴퓨터의 교체 및 장애발생 시 빠른 해결 등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01년부터 도로기반 시설물인 도로, 상·하수도에 대해 지리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사업계획을 수립하거나 지하시설물 공사 시 사고예방 및 신속한 업무처리에 활용하고 있 다. 2008년 공간정보 통합시스템을 구축해 지리정보시스템을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내부행정시스템과 연계해 업무에 활용해 지리정보시스템의 활용도를 높이고 또한 생활지리 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인터넷으로 항공사진 등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2003년 수치지형도 제작 이후 각종 사업 지원 및 신뢰성 있는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평택시의 약 70%에 해당하는 면적에 대해 수치지형도를 갱신했으며 11개 년도(’80, ’86, ’90, ’96, ’98, ’99, ’03, ’05, ’07, ’09, ’11) 항공사진을 이용해 항공사진관리 시스템을 2010년 구축해 연도별 사진비교를 가능하도록 했다.


주석